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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주)에스엠피엠씨(이하 "회사"라 한다)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가 취하고 있는 사항에 관한 내용입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법률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변경이나 회사의 내부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정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동의방법)
1. “회사”는 사업문의, 채용문의, 윤리제보(HOT-LINE), 협력사의 소리(VOP), 지원서 등록, 인재DB 등록 등 고객이 입력 및 전송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전자적 수집장치에 의하여 수집될 수 있습니다.
  • ο 서비스기록, 접속로그, 쿠키, IP주소, 모바일 기기정보 등
3.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필수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이용목적 및 보유기간)
구분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기간
사업문의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임대, 마케팅, 사업제안 문의등에 대한 답변 수집일로부터 2년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까지
채용문의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채용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 채용마감시 또는 법정의무보유 기간까지
윤리제보
(HOT-LINE)
필수 이름 제보 접수에 따른 사실관계 확인 ·처리 및 결과 안내 수집일로부터 2년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까지
선택 전화번호, 이메일(답변필요시)
협력사의 필수 이름 의견 접수에 따른 사실관계 확인 ·처리 및 결과 안내 수집일로부터 2년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까지
소리
(VOP)
선택 전화번호, 이메일(답변필요시) 의견 접수에 따른 사실관계 확인 ·처리 및 결과 안내 수집일로부터 2년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까지
입사지원 필수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연락처, 학력, 경력사항
  • - 지원서 작성 : 채용 전형 진행 및 안내
  • - 인재DB에 등록하여 상시 인재채용 대상자 검토에 활용
합격자 : 재직기간 또는 법정의무 보유일까지
불합격자 : 전형 종료 후 180일 이내
인재DB : 수집일로부터 3년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까지
선택 병역사항, 가족사항, 사회봉사활동, 해외연수 및 해외경험, 사회경험, 참여프로젝트, 자격/면허, 수상경력/공모전, 어학성적, OA능력, 보유기술 및 능력, 인재DB등록여부
제 3 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고객의 회원탈퇴나 자격상실 등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률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존하며 이 경우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는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 없이 재생이 불가능하도록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4. 웹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
제 4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객의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회사”는 시스템 운영업무를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고객은 아래의 방법으로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동의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보호 관리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연락하시면 확인 절차를 거쳐 지체없이 조치합니다.
  • 2. 고객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구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관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는 경우 등 고객이 요구하신 사항을 거절할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관련 사유가 발생 시 지체 없이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 4. 채용관련 정보열람 및 처리 : 채용담당자(02.6350.3021)
제 7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쿠키(Cookie)]의 운영 및 활용)
  • 1. 회사는 개인화된 맞춤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cookie)'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쿠키정보는 컴퓨터를 식별할 수는 있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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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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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의 설치/운영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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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3.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우측 상단 > 세 점 아이콘 > 설정 > 개인 정보 및 서비스 > 검색 데이터 지우기 > 지울 항목 선택 > 지금 지우기
  • 4. [사파리]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제 8 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 처리정지, 동의철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정정, 삭제, 처리정지, 동의철회 절차 및 그 방법은 제6조에 상세히 규정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2.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변경이 있을 시 업데이트 함으로써,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3.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개인정보 및 권리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 역시 부담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ID,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등의 관리에 유의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이러한 책임을 준수하지 못하여 타인의 개인정보 기타 권리를 침해할 시에는 관련법령에 의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
담당 직책 전화번호 이메일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박홍진 경영지원팀장 02.6350.3022 smpmc_csr @shinsegae.com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인사파트장
제 10 조 (개인정보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3. 대검찰청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4.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경찰청민원센터 182)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대책
    • ο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ο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ο 회사는 방화벽과, 외부IP 차단을 진행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 ο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ο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ο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ο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ο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발생하는 개인정보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제 12 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광고성 정보의 전송 제한)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제공·이용 판단기준)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의 동의없이 추가적인 개인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을 하기 위한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3.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 15 조 (고지의 의무)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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